SUM은 각 분야 최고의 전문 인력들이 모인 시너지스틱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그룹입니다.
주식회사 썸코리아 대표이사 /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겸임교수 / 광고학 박사
현) 한국광고학회이사
현) 디지털광고포럼 이사
전) 서비스마케팅학회 상임이사
전) 대한민국 광고대상 본상 심사위원
[저서]
<디자인 글로컬라이제이션>, <DOOH 크리에이티브 가이드라인>,
<Glocal Store Identity Design(GLSI) Toolkit – China 외 8개국>,
<유라시아 시장진출 가이드라인 – 중국 편, 러시아 편, 인도 편>
[수상경력]
2004 대한민국 광고대상 인터넷 부분 은상수상(광고주:코카콜라)
2007 대한민국 광고대상 인터넷 부분 파이널리스트 등록 (광고주: 기아자동차)
2007 대한민국 광고대상 인터넷 부분 파이널리스트 등록 (광고주: 청정원)
2012 중국 ROI Festival Digital Award 소셜미디어 마케팅 부문, 우수상 수상 (광고주 : LG Display)
2020 제 13회 한국인터넷소통대상 /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/ 한국저작권위원회
2021 대한민국디지털애드어워즈 / 디지털크리에이티브 최우수상 수상 / 대웅제약 우루사
2021 대한민국디지털애드어워즈 / 공공분야 은상 수상 / 대법원 등기정보광장
경동나비엔 브랜드리뉴얼 아이덴티티 구축
록시땅 플래그쉽스토어 글로컬라이제이션 아이덴티티 전략 및 실행
동아제약 모닝케어 레이디 바이럴 마케팅
SKT 리테일 디지털 컨텐츠 연간 대행
LG 모바일 글로벌 스토어 아이덴티티 가이드 라인 구축
LG Mobile L Style BI 매뉴얼 가이드 구축
화웨이 플래그쉽 스토어 아이덴티티 가이드